출고된지 오래된 자동차는 전반적으로 모든 부품이 노후되어 잔고장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지비가 생각보다 많이 지출되는데 이럴 땐 초기에 차량을 폐기하고 다른 차로 갈아타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 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라비타, 클릭, 칼로스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이 가장 현명한 방법으로 처분하고 보상금을 제대로 챙길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내용을 쉽고 이해하기 쉽도록 핵심적인 내용만 간추려 알려 드리겠습니다.
폐차 가격 조금 더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자동차 폐차장은 어찌 보면 동네 고물상보다 큰 재활용 센터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차량에 대한 모든 부속을 해체하고 고철, 비철, 희귀 금속 등으로 분류 후 대량으로 모은 다음 각기 다른 거래처에 납품합니다.
그리고 각종 시세에 맞추어 폐차를 진행하는 소유주 분들께 돌려드리는 과정으로 사업장을 운영하죠.
그런데 문제는 똑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처리장마다 제시하는 금액이 조금씩 차이가 벌어집니다.
이유는 저마다 선호하는 차종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격차가 벌어지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부품 재활용 능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실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노출되고 있는 대부분의 폐기장들은 자동차 해체 작업을 진행할 때 기본 작업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밀 탈거 작업을 병행하면 작업 시간이 너무나도 길어지면서 인건비 지출이 엄청나기 때문에 사업주는 이런 부분을 감안해서 단순 작업만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단순 작업만 진행하면 사업주는 운영비를 상당히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어려운 작업을 병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폐차를 진행하는 소유주는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마무리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진행하는 분들이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칼로스, 라비타, 클릭 폐차 가격을 제대로 보상받고 처분하길 원한다면 기술력과 자본력, 인력, 유통망 등 여러 가지 조건을 하나로 통합한 부품 재활용 시스템을 도입한 곳에서 진행해야 최소 5만 원에서 20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기본 탈거 작업 외에도 재활용 가능한 모든 부속을 정밀하게 해체해서 재생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 후 추가적인 이득분을 챙겨서 기존 소유주 분들께 돌려 드리기 때문에 똑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금액적인 격차가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효율적인 결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곳을 선호하기보다는 저희처럼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장착한 처리장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기장은 지역에 무관하게 견인이나 탁송을 진행할 때 전부 무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부담감 없이 차량을 반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안전하고 정확한 일처리를 원한다면?
혹시 관허 폐차장이라고 들어 보신 적 있나요?
클릭, 칼로스, 라비타 폐차 보상금과 관련해 인터넷 검색을 하다 보면 저마다 관허라는 단어를 상당히 강조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폐차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죠.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협회에 공식 지정 센터로 등록된 관허 번호를 부여받은 안전한 폐차장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소속 없는 무허가 처리장도 있습니다.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서는 차량 인수와 동시에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법적으로 전부 떠않고 진행하기에 폐차를 진행하는 소유주가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허가 처리장은 본인들의 이득을 챙기기 위해 불법적인 행위를 고의적으로 저지르고도 책임을 전부 소유주에게 떠넘기는 몰상식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사건, 사고에서 벗어나 안전하게 처분하기 위해서는 관허 등록 유무는 의무적으로 확인하고 진위 여부를 판단하셔야 합니다.
관허 등록 확인 방법은 유선상으로 연결된 직원에게 한국자동차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요구하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을 전송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게 처리되는 폐차 절차!
자동차를 폐기하고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는 과정은 원부상에 걸려있는 압류, 저당 해결 유무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먼저 원부상에 체납금이 한건도 없는 경우에는 당일 & 24시간 안에 견인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모든 절차가 신속하게 처리됩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원부상에 체납금을 당장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차령초과(압류폐차) 말소를 신청하면 이렇게 골머리 아픈 금액을 당장 납부하지 않고도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죠.
단, 이 제도는 행정기관에서도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 등록과 관련해 동의를 받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증명서 발급까지는 대략 6~8주가량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말소증이 발급되면 기존에 해결하지 못한 체납금은 기존 명의자 앞으로 이동된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 폐차시 필요 서류는 자동차등록증과 명의자 신분증, 통장 사본을 준비하고 차를 인계할 일정만 담당자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원부상에 등록된 압류, 저당 해결 유무에 따라서 말소증 발급이 진행되죠.
지금까지 클릭, 라비타, 칼로스 폐차 비용을 효율적으로 처분하는 방법과 관허의 중요성 그리고 기본 절차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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