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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장 정보

서울시, 서울 폐차장 가장 확실한 폐차 방식

여러 가지 이유로 자동차 폐기 처분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를 전담해서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는 폐기장을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차량을 폐기한다는 것은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기엔 상당히 낯설고 복잡하게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대부분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현실에 반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시 폐차장을 찾을 때 어떤 기준점을 두고 선별해야 효율적이면서도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실 폐차를 진행할 땐 어떤 처리장을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보상 부분이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기본적인 상식 없이 무턱대고 접근하면 무허가 시설로 차량이 유입되어 곤욕을 치를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폐차 가격
제대로 받는 방법은?

 

 

자동차를 폐기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액적인 부분에서 가장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처음 차량을 구입할 때 비싼 대금을 지불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상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땐 서울 폐차장을 선별할 때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곳을 찾아서 진행해야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노출되고 있는 처리장들은 대부분 자동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 작업만 진행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폐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하는 구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단순 탈거 작업만 병행하면 사업주는 특별한 기술력 없이도 작업 시간을 최소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운영비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죠.

 

하지만 이런 단순 작업만 병행하면 폐차를 진행하는 소유주 분들은 반대로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다는 단점을 고스란히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평균 이상의 시세를 원하신다면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서울시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효율적인 끝맺음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전담 인력이 투입되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량에 붙어있는 모든 부속을 하나씩 해체하고 그것을 여러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해서 추가 이득분을 창출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발생한 부분을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이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제나 평균 시세보다 월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우리 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폐차장들은 이런 리사이클 시스템 도입을 꺼려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자본력을 바탕으로 기술력과 전담 인력 그리고 이를 유통할 수 있는 다양한 판로가 구성되어야만 가능하기에 현실에서는 쉽지 않죠.

 

그렇기에 자동차 폐기 처분을 고려하면서 금액적인 부분을 더 신경 쓰신다면 이렇게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곳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안전성도 함께 고려하자!

 

 

서울 폐차장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여기저기서 관허라는 단어를 강조하는 문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관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데요.

 

왜냐하면 여기서는 차량을 견인하는 순간부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을 반납하는 절차인 견인이나 탁송을 진행할 때도 전부 무`상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지출 비용에 대한 부담감 없이 편하게 인계할 수 있죠.

 

거기다 행정 말소 권한도 대신 처리할 수 있도록 국가로부터 부여받았기 때문에 정확하면서 신속하게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 아무런 소속 없는 무허가 처리장에서는 이런 기본적인 업무도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가 끊이질 않고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관허 등록 유무를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 방법은 유선으로 연결된 직원에게 한국자동차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그것을 문자 메시지나 톡으로 전송받으신다면 직접 방문 없이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압류, 조기폐차

 

 

서울 폐차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되고 있는데 차량 상태, 압류, 저당 유무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먼저 당일&익일까지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는 일반 말소는 차량 상태와 관계없이 24시간 안으로 모든 과정을 끝낼 수 있습니다.

 

이렇기 위해서는 자동차 원부상에 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 압류, 저당이 한건도 없어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말소 등록에 필요한 등록증 원본 +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차량 반납 일정만 알려주시면 나머지 절차는 전부 담당자가 모두 해결하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 쓸 부분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압류, 저당을 당장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차령초과(압류폐기) 말소를 신청하면 이렇게 고민스러운 체납금을 당장 납부하지 않고도 말소 등록이 가능하죠.

 

단, 이 제도는 행정 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는 시간이 대략 7~8주 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증명서 발급까지는 자동차로 인한 최소한의 의무사항은 계속 유지하고 계셔야 이와 관련된 추가적인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기폐차 제도를 활용해서 차량을 폐기하면 차종, 연식, 엔진 종류에 따라서 최대 300만 원이라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거기다 폐기장으로부터 고철비도 함께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 폐처분 방법 중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2023년부터는 배출가스 5등급뿐만 아니라 4등급 차량도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서둘러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 제도는 서류를 먼저 접수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돌아가는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이죠.

 

조기폐차 접수 방법은 서울 자동차 폐차장 담당자에게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을 선명하게 촬영 후 전송해 주시면 직접 번거로운 절차 없이 모든 과정을 처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