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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장 정보

고양시 폐차장 어떤 기준을 두고 선별해야할까?

일반, 압류, 조기폐차를 준비하는 운전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렇게 세 가지 형태로 진행되는 자동차 폐차와 관련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한 차량을 폐기 처분하는 일은 일반 사람들이 평상시에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보니 폐차와 관련된 정보가 상당히 부족합니다.

 

이러다 보니 폐기하는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처분되거나 무허가 폐차장에 자동차가 유통되면서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도록 고양시 폐차장을 선별할 때 어떤 기준을 두고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왜 폐차장마다 제시하는 보상금은 다른 걸까?

 

자동차를 폐차할 때 폐차장에서 제시하는 금액이 다른 이유는 사업장마다 선호하는 차종이 다르기 때문에 이와 같은 현상이 벌어집니다.

 

하지만 실제로 내막을 상세하게 들여다보면 기술력과 작업 인력 그리고 고가의 특수 장비가 동원되는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 도입 여부에 따라서 결정되죠.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확인되는 대부분의 폐차장들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해체하는 부품만 작업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폐압기에 넣어서 작업 시간을 줄이는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업체를 운영하면 업주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운영비를 줄일 수 있기에 굳이 까다로운 해체 작업을 병행하지 않아도 손해가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단순 방식으로 차량을 폐기하면 자동차 소유주는 가치를 단순하게 고철 무게로 평가받을 수밖에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실을 그대로 떠않고 처분할 수밖에 없죠.

 

그래서 폐기하는 차량의 대한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위해서는 부품 해체 작업을 정밀하게 진행하고 유통할 수 있는 고양시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기본 부품 탈거 작업 외에도 재활용 가능한 모든 부속을 기술력을 동원해서 꼼꼼하게 분해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해서 추가 이익분을 창출해서 폐차를 진행하는 소유주에게 고스란히 돌려드리기 때문에 똑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훨씬 더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폐차장은 단가적인 부분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내부로 입고되는 차량도 여느 폐기장과 달리 상당한 물량이 입고되면서 차주님과 사업장이 상호 간에 윈윈 효과를 얻을 수 있죠.

 

 

 

 

2. 믿을 수 있는 사업장인가요?

 

고양시 폐차장을 선별하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사업장마다 관허라는 단어를 상당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관허 인증 여부를 폐기장마다 강조하는 이유는 불법 무허가 처리장들이 버젓이 인터넷 광고를 해서 노출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아무런 정보 없이 이런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을 넘겨주면 행정절차인 말소 업무를 진행할 수 없으며 거기다 대포차로 유통되어도 법적으로 아무런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이런 불미스러운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 영업 사원에게는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발급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폐차를 진행할 땐 금전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폐차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사원증을 확인하는 과정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확인 방법도 간단한데요... 유선으로 연결한 담당자에게 사원증 사본을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면 메시지로 받아 볼 수 있기에 힘들게 번거로운 발걸음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일반, 압류, 조기폐차 간단 요약

 

첫 번째, 일반 폐차는 자동차 원부에 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 압류, 저당이 한건도 없는 상태에서 24시간 안에 말소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폐차를 진행할 때 가장 기본적인 절차는 유선상으로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혹시 모를 미납 내역이 남아 있는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두 번째, 압류 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는 일반 폐차와 다르게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을 개인적인 이유로 당장 해결하기 어려운 상태에서 차량을 말소하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이 제도는 승용차 만 11년 이상, 소형 화물차&승합차 만 10년 이상, 특수 자동차 만 12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더 이상 상품적 환산가치를 인정받을 수 없는 차종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 등록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하는 절차가 별도로 있기 때문에 증명서 발급까지는 대략 40~6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입니다.

 

관허로 등록된 고양시 폐차장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은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만 선명하게 사진을 찍어서 담당자에게 전송해 주시면 조기폐차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양시 조기폐차를 통해 차량을 처분하면 차종, 연식, 엔진 종류에 따라서 최대 8백만 원의 지원금과 소상공인, 영업용, 영세민 추가 지원 100만 원을 받을 수 있죠.

 

또한 5인승 미만 차량을 폐기 후 중고차, 신차 구분 없이 무공해차(전기, 수소)를 등록하게 되면 추가로 50만 원이 지원되고 있으니 폐차와 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요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