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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 정보

수입차 폐차 가격 제대로 돌려받는 법

차량을 폐차할 때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처분하길 원한다면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국산차, 수입차 구분 없이 기술력과 전담 인력, 고가의 특수 장비를 동원하여 고철로 버려지는 부품까지 꼼꼼하게 작업합니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은 이런 내막을 모르기 때문에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폐기장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수입차 폐차 가격을 알차게 돌려받는 방법과 진행할 때 주의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리사이클 시스템 도입 여부를 확인하세요.

 

차량을 폐기할 때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만족스러운 보상을 생각한다면 부품 탈거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노출되고 있는 폐차장들은 90% 이상 단순 작업을 고집하는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고철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 작업만 병행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고철과 함께 압축해서 작업 시간을 줄여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사업주는 고정 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굳이 어려운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아도 손해가 없죠.

 

하지만 문제는 아무것도 모르는 일반 사람들은 이런 내막을 모르고 폐차를 진행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차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수입차 폐차 가격을 시세보다 높게 돌려받기 위해서는 기술력과 고가의 특수 장비, 작업 인력, 유통망 등 인프라가 구성된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부품 리사이클 작업 시스템을 도입하기가 어려운 이유는 결론적으로 자본력이 기본 바탕이 되어야 도입할 수 있기에 영세하거나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반영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참고로 차량 견적 받을 때 도움 되는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수입차 폐차 보상금을 충족스럽게 돌려 받기 위해서는 차량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즉, 엔진&미션 정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운행 가능 여부를 기본으로 자동차 옵션과 배기량 그리고 연식이 필요하고 자동차 외관 재활용을 위해서 앞뒤좌우옆면 사진을 함께 첨부해 주시면 좋습니다.

 

 

 

 

2. 눈뜨고도 코가 베이는 세상 안전하고 정확하게 말소하려면?

 

지금까지 수입차 폐차 보상금을 제대로 돌려 받는 방법을 알았다면 이제는 안전하고 정확한 말소 처리를 위해서 관허 인증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관허 인증 여부가 이렇게 중요한 이유는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된 관허 인증 폐차장도 있지만 반대로 무허가 폐기장도 함께 공존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무런 정보 없이 이런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이 넘어가면 담당자와 연력 두절되면서 고의적으로 잠적하거나 대포차 유통, 보상금 미지급, 말소 불가 등 여러 가지 피해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협회에서는 이런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자리잡자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입차 폐차할 땐 기본적으로 차량을 넘겨주기 전에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고 안전성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폐차 사원증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사진으로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3. 수입차 폐차 절차 어렵지 않아요.

 

차량을 폐기하고 말소하는 방법은 국산차, 수입차 전부 동일하게 진행되고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당일 또는 24시간 안으로 차량 견인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모든 절차가 신속하게 처리되는 일반 폐차는 자동차 원부에 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 압류, 저당이 한건도 없어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수입차 폐차할 땐 가장 먼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와 원부를 확인하고 혹시 모르는 미납 내역이 남아 있는지를 살펴봐야 합니다.

 

이때 소액이라 당장 해결가능한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납부 가능 의사를 알려주면 차량 입고 후 상세 내역서를 뽑아서 차주에게 알려 드립니다.

 

이렇게 사전 원부 조회가 진행되면 이제는 차량 인계를 위해 날짜, 시간, 장소를 알려주세요.

 

그럼 일정에 맞추어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보내드리고 있는데 이러한 인계 절차는 전부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문제로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압류 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를 신청하면 당장 체납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압류 폐차는 승용차 만 11년 이상, 승합차와 화물차 만 10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상품적 환산 가치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차종만 진행이 가능하고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 등록에 대한 동의를 받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증명서 발급까지는 대략 2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마지막으로 수입차 조기페차는 자동차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대 8백만 원의 지원금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기폐차는 국가에서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추경 예산 범위 안에서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예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서류를 먼저 폐차장에 접수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돌아가는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폐차장에 전달할 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으로 앞면만 사진을 선명하게 촬영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주시면 조기폐차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