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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장 정보

김해 폐차장에서 실속있게(김해 폐차)

자동차를 물리적으로 폐기하고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이 일을 담당하고 있는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합니다.

 

이때 폐차장 능력에 따라 똑같은 차량을 폐끼해도 돌려받을 수 있는 보상금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해 폐차를 준비하는 운전자 분들이 차량을 폐기할 때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된 정보를 상세하게 살펴 드리겠습니다.

 

 

 

1. 자동차 폐차 가격 더 받을 수 있다고?

 

맞습니다!

 

차량을 폐기할 때 폐차장 특성만 알면 시세보다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폐차장 중에는 자동차의 폐차 견적을 산출할 때 부품 재활용 가치를 별도로 인정받을 수 있는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사업장과 그렇지 못한 고철장으로 구분됩니다.

 

먼저 부품 재활용 시스템을 도입한 김해 폐차장은 차량이 내부로 입고되면 기술력을 동원하여 담당 인력이 정밀하게 자동차를 해체하고 여기서 작업된 부품을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하죠.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이렇게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이윤을 김해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기에 시세보다 높은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김해 폐차장에서 차량을 폐기하면 똑같은 자동차를 처분해도 합리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폐차장 중에는 이렇게 리사이클 공법이 도입된 사업장을 찾아보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자본력이 기본 바탕이 되고 기술력과 넓은 부지, 전담 인력, 유통망 등 다양한 인프라가 하나로 구성되어야 도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영세한 사업장에서는 이런 시스템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쉽게 도입할 수 없기에 대부분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죠.

 

고철장은 차량이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인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 후 중량을 측정해 전체 견적을 산출하는 단순한 구조입니다.

 

이런 시스템을 대부분의 폐차장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정밀 작업을 병행하지 않으면 작업 시간이 줄어들어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사업주는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정작 김해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는 차량의 가치를 고철 무게로 정산받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를 자연스럽게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폐차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부품 해체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해서 유통할 수 있는 김해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리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안전장치를 걸어두세요!

 

김해 폐차장을 선별할 때 보상 부분도 중요하지만 안전하고 정확한 말소 절차를 밟기 위해서는 관허 인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확인되는 폐차장 중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등록된 안전한 사업장도 있기만 그렇지 못한 무허가 폐기장도 상당히 많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이 유통되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대포차 유통, 잠적 후 보상금 미지급, 말소 불가, 이유 없이 고철값 감가 등....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자 협회에서는 관허로 등록된 김해 폐차장에서 차주를 상대하는 직원에게는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그래서 폐차를 진행할 땐 가장 먼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관허 인증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사원증은 담당자가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기 때문에 번거롭게 해당 폐차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폐차 절차 이해하기!

 

차량을 폐기하고 말소하는 과정은 자동차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 해결 유무와 배출가스 등급에 따라 일반, 압류폐차 그리고 조기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일반폐차는 원부상에 미납금이 없거나 폐차를 진행할 때 빠른 시간 안에 해결 가능한 경우라면 당일 또는 24시간 안에 차량 견인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에 걸려있는 압류, 저당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차량을 폐기할 땐 압류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를 신청하면 당장 금액을 완납하지 않아도 말소증 발급이 가능하죠.

 

단, 압류폐차를 통해 차량이 폐기되면 증명서 발급까지는 대략 40~6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최소 의무 사항은 계속 유지해야 이와 관련된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일반, 압류폐차를 진행할 땐 자동차등록증 원본을 차량 안에 넣어두고 명의자 신분증 사본은 사진을 찍어서 김해 폐차장 담당자에게 전송해 주세요.

 

그럼 차주 분들의 일정에 맞추어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보내 드리고 있는데 이러한 과정은 전부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마지막으로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를 대상으로 최대 800만 원의 지원금과 개인 상황에 따라 50~100만 원의 추가 지원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기폐차는 대기 질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이기에 사업 예산이 전부 소진되면 마감되는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올해 안에 4, 5등급 경유 차량을 폐기하고 지원받을 생각이라면 김해 폐차장 담당자와 상의 후 접수 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진행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