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폐차 정보

그랜저TG 폐차 가격을 더 받기 위한 필수 사항

그랜저TG를 폐기할 때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폐차와 관련된 기본적인 상식을 습득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자주 경험할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정보가 부족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그랜저TG 폐차 가격을 현실적으로 돌려받는 방법을 시작으로 진행할 때 어떤 점을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하는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조금만 알면 폐차 시세보다 더 받고 처분할 수 있다!

 

그랜저TG 폐차 가격은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 금액 편차가 생기지만 일반적으로 70만 원에서 150만 원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때 폐차 가격을 평균 시세보다 더 받고 차량을 처분하길 원한다면 저희처럼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고 유통하는 폐차장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은 일반 고철장과 다르게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문 작업자가 그랜저TG에 장착된 모든 부속을 정밀하게 분해합니다.

 

그리고 분해된 부품을 재활용 가능 여부를 확인한 다음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마진을 창출하죠.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런 부품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마진을 그랜저TG 폐차 비용으로 돌려 드리기 때문에 같은 조건의 차량을 폐기해도 훨씬 더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확인되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은 고철장입니다.

 

물론 고철장도 자동차 부품을 탈거 후 재활용 판매를 하지만 여기서는 작업하기 쉬운 기분적인 부속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 후 중량을 측정해 전체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되면 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작업 속도가 훨씬 더 빨리 진행되기에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 역시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죠.

 

결국 인건비가 줄어드는 효과를 사업주는 얻을 수 있기에 굳이 자본과 기술력, 특수 장비, 넓은 부지 등 여러 가지 인프라가 동원되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아도 손해가 없지만 반대로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는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실을 자연스럽게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그랜저TG 폐차 보상금을 평균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하길 원한다면 고철로 폐기되는 부품까지 꼼꼼하게 작업하고 유통하는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금전적인 부분에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폐차 보상에 영향을 주는 주요 부품은?

 

1. 자동차를 폐기할 때 폐차장에서 운행 가능 여부를 물어보는 이유는 엔진, 미션 정상 유무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엔진, 미션이 정상이면 통째로 탈거해서 부품으로 유통할 수 있지만 이상이 있는 상황이라면 비철로 처분하죠.

 

2. 차량이 뿜어내는 매연을 여과하는 국산 정품 촉매 안에는 백금, 팔라듐, 로듐과 같은 희귀 금속 물질이 내장되어 있기에 가치가 높습니다. 하지만 중국산 재생 촉매에는 이런 희귀 금속이 전혀 없기에 고철로 취급합니다.

 

3. 그랜저TG 폐차 비용은 베기량과 주유하는 기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가솔린 차량이 LPG 차량보다 선호도가 높습니다.

 

4. 그랜저TG는 외관이 깨끗하면 외관도 별도로 재활용 가능한 차종입니다.

 

5. 모든 차량의 폐차 금액은 알루미늄 휠 장착 기준으로 안내합니다.

 

 

 

 

3. 생각보다 단순한 자동차 폐차 절차.

 

그랜저TG 폐차는 자동차 원부를 조회했을 때 그 안에 걸려있는 압류, 저당권 해결 유무에 따라서 말소 방식이 달라집니다.

 

먼저 원부에 압류, 저당 등 체납금이 없거나 빠른 시간 안에 완납 가능한 상황이라면 24시간 안으로 차량 수거부터 차량등록사업소에서 말소증 발급까지 신속하게 마무리 가능한 일반폐차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에 등록된 체납금을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그랜저TG 폐차를 진행해야 한다면 압류폐차를 신청하세요.

 

압류폐차를 진행하면 원부에 걸려있는 체납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우선 차량부터 말소하고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단, 압류폐차를 진행하면 일반폐차와 다르게 말소증 발급까지는 법적 이의 제시 기간인 45일에서 60일이 경과되어야 등록사업소에서 말소증이 발급됩니다.

 

일반, 압류폐차를 진행할 땐 가장 먼저 유선으로 폐차장 담당자와 원부 조회를 통해 체납 여부를 확인하고 자동차등록증, 명의자 신분증, 통장 사본을 준비하세요.

 

이렇게 폐차 서류까지 준비되면 차량을 인계할 수 있는 일정을 알려주면 거기에 맞추어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가 차고지를 찾아가서 진행하는 무상 방문 수거로 진행됩니다.

 

이런 절차를 통해 차가 폐차장 내부에 들어오면 원부에 걸려 있는 체납금 해결 유무에 따라서 말소가 진행되면서 모든 절차는 순조롭게 마무리되지요.

 

 

 

 

4. 폐차 시 주의사항은?

 

그랜저TG 폐차할 때 가격을 시세보다 높게 돌려받는 요령도 중요하지만 거기에 못지않게 무허가 폐기장을 구별하는 방법도 숙지하고 차량을 인계하셔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 재활용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인증받은 공식 지정 폐차장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불법 무허가 폐기장도 많습니다.

 

만약 이런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이 유통되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놓여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죠.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자 협회는 사전에 무허가 폐기장을 확인할 수 있도록 관허로 인증받고 차주를 응대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습니다.

 

따라서 그랜저TG 폐차를 진행할 땐 가장 먼저 폐차장 담당자에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사실 유무를 꼭 확인하는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사원증은 사진을 찍어서 차주 분들께 문자 메시지로 전송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직접 해당 폐차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편하게 무허가 유무를 판단할 수 있죠.

 

오늘은 그랜저TG 폐차 보상금을 가장 합리적으로 돌려받고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폐차 견적, 서류, 절차 등 폐차와 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안내받을 수 있으니 필요할 때 편하게 요청하세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설명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