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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 정보

라세티 폐차 가격은 왜 차이가 날까?

라세티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폐기하길 원한다면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고 유통하는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은 이런 내용을 모르고 폐차를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라세티 폐차 가격을 합리적으로 돌려받고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여기에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를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 폐차 가격 조금만 알면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서두에 언급드린 내용처럼 라세티 폐차 가격을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하길 원한다면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리적인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인되는 폐차장들은 크게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사업장과 그렇지 않은 고철장으로 구분되고 있는데요.

 

먼저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은 차가 내부에 입고되면 기본적으로 해체하는 부품 외에도 고철로 폐기되는 부품까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문 작업자가 꼼꼼하게 탈거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분해된 부품은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해서 추가적인 마진을 만들어내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런 유통 과정에서 생겨난 마진을 라세티 폐차 비용으로 돌려받을 수 있기에 차량 상태에 따라 최소 10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할 수 있습니다.

 

현재 라세티 폐차 가격은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 40만 원부터 시작해서 150만 원까지 시세가 형성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보상 금액을 미리 확인하고자 한다면 유선으로 연결된 폐차장 담당자에게 차량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정확한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이런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보다는 폐차비를 산출할 때 고철 무게로 정산하는 고철장들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고철장에서도 차량의 부품을 탈거하고 유통하는 과정을 갖고 있지만 여기서는 기본적인 부품만 작업하고 나머지는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 후 무게를 측정해 전체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을 사용하죠.

 

이런 단순한 방식으로 폐차장을 운영하면 업주는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에 자연스럽게 인건비 지출이 줄어들지만 반대로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는 고철 무게로 가치를 인정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해를 고스란히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라세티 폐차 보상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고철로 폐기되는 부품까지 정밀하게 분해하고 유통하는 사업장을 차장서 진행해야 시세보다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폐차비에 영향을 주는 부품은?

 

1. 자동차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연을 여과하는 국산 정품 촉매 안에는 백금, 팔라듐, 로듐과 같은 희귀 금속이 있지만 중국산 재생 촉매 안에는 이런 금속 물질이 전혀 없는 고철입니다.

 

2. 라세티 폐차할 때 정상적인 엔진은 통째로 탈거해서 부품으로 유통되지만 고장 난 엔진은 재활용할 수 없기에 비출로 취급합니다.

 

3. 라세티 폐차 비용은 배기량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4. 승용차는 일반적으로 스틱보다 오토를 더 선호합니다.

 

5. 라세티는 차량 외관에 있는 부품도 별도로 판매할 수 있기에 깨끗할수록 유리합니다.

 

6. 요즘은 해치백으로 생산된 차량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7. 폐차장에서 안내하는 폐차 가격은 알루미늄 휠이 장착된 금액을 기준으로 안내합니다.

 

8. 경유 연료를 사용하는 배출가스 4~5등급 라세티 조기폐차를 신청하면 폐차비 외에도 지원금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3. 차량 폐차 절차!

 

라세티 폐차는 자동차 원부에 걸려있는 체납금 해결 유무와 배출가스 등급에 따라 일반, 압류 그리고 조기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일반폐차는 폐차장 담당 직원이 유선으로 연결된 차주님과 함께 자동차 원부를 조회했을 때 과태료, 범칙금, 세금 등 체납금이 없을 때 24시간 안으로 차량 수거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등록된 체납금을 해결하기 힘든 상황에서 차량을 폐기해야 한다면 압류폐차(차령초과)를 신청하면 당장 금액을 납부하지 않아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말소증 발급이 가능하죠.

 

단, 압류폐차는 원부상에 등록된 촉탁 기간으로부터 말소할 때 동의를 받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증명서 발급까지는 대략 2개월(45일~6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반, 압류폐차를 진행할 땐 자동차등록증 원본을 차 내부에 넣어두고 명의자 신분증과 통장 사진을 선명하게 찍어서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전송하고 차량을 인계할 수 있는 일정을 알려주세요.

 

그럼 차량 상태와 일정에 맞추어 탁송 기사 또는 견인차가 현장을 찾아가는 방문 수거로 진행되며 이러한 인계 과정은 전부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마지막 폐차 방식으로 설명드리는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4~5등급 경유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입니다.

 

라세티 조기폐차를 통해 차량을 폐기하면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당해연도 1분기 차량가액과 지원율이 곱해진 금액을 지원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조기폐차는 여러분들이 거주하는 지자체에서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 예산이 남아있는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죠.

 

신청 요령은 저희처럼 관허로 인증받고 조기폐차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 폐차장 담당자에게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만 전송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4. 폐차할 때 주의사항은?

 

라세티 폐차를 진행하기 위해 폐차장을 선별할 땐 관허 인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확인되는 폐차장 중에는 한국자동차 재활용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인증받은 공식 사업장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불법 무허가 처리장도 있습니다.

 

인증받은 폐차장은 폐차를 진행할 때 의도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해도 모든 부분을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기에 차주가 불편함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죠.

 

하지만 무허가 처리장에 차량이 유입되면 불법적인 형태로 유통되는 경우가 많기에 현실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생기면 이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차주가 혼자 감당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번호판 파기 없이 유통해서 대포차로 만들어 버리거나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보상금을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감가 하기, 차량 수거 후 그대로 잠적하기 등등... 여러분들이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아직도 현실에서 버젓이 발생되고 있죠.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자 협회는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에서 차주를 응대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사원증"을 만들오 배포하였습니다.

 

따라서 라세티 폐차를 진행할 땐 기본적으로 담당자에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하고 차량을 인계하셔야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으니 이점 꼭 기억해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