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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 정보

베라 크루즈 조기폐차 올해부터 전격 시행!

2023년 올해부터는 자동차 배출가스 4등급으로 등록된 베라 크루즈도 5등급 차량과 함께 조기폐차 사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4등급 경유 자동차로 만들어졌지만 생산될 때 매연저감장치(dpf)가 장착되지 않고 출시되었기 때문에 이번 연도부터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베라 크루즈 조기폐차를 준비하는 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원금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올해 발표된 사업 공문에 따르면 자동차 배출가스 4등급 차량은 차종, 연식, 엔진 형식에 따라서 최대 8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고 베라 크루즈 조기폐차 지원금 역시 이에 따라서 분기별 차량 가액을 적용받게 됩니다.

 

여기서 저소득층이나 소상공인, 영업용으로 등록된 분들은 기본 상한액 범위 안에서 10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자동차 폐차장에서 지급하는 베라 크루즈 폐차 가격, 비용도 함께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차량 폐기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차량의 대략적인 지원 액수와 고철 금액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저희와 같은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으로 자동차 번호, 연식, 엔진 형식(등록증 5번 항목)을 알려 주시면 한국자동차협회에서 제공한 기준표를 근거로 대략적인 금액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방식은 한 번에 100% 전액을 입금하는 것이 아닌 70%는 차량 폐기 후 말소증이 발급되면 특별한 조건 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지만 나머지 30%는 말소 등록 기준일 전후로 배출가스 1~2등급에 해당하는 차종을 중고차, 신차 구분 없이 등록하는 분들만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올해부터는 5인승 미만 경유 자동차를 조기에 폐기하고 전기차, 수소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를 중고차, 신차 구분 없이 등록하는 분들에게는 차량 구매 지원 5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 이때는 지원 방식이 50% : 50% 반반씩 입금됩니다.

 

 

 

 

서류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베라 크루즈 조기폐차 보조금 신청 방법은 개인이 직접 인터넷(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지만 이렇게 되면 노후경유차 조기 말소 절차를 전부 혼자서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조기폐차는 서류 신청, 탁송, 성능검사, 폐차, 말소, 보조금 청구서 제출이라는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어야 관할 지자체로부터 입금받을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로운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조기폐차를 총괄하고 있는 한국자동차협회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 이와 같은 업무를 분담해서 모든 절차를 순조롭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희처럼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을 통해 노후경유차 조기 말소 사업을 진행하여도 개인이 혼자서 신청한 것과 동일하고 전부 무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성능검사는 협회 주관으로 시행하지만 검사원은 폐차장 내부에서 처리하기 대문에 처음부터 관허 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폐차장을 통해 접수하는 방법은 개인이라면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 세 가지만 글자가 선명하게 확인될 수 있도록 사진을 찍어서 담당자에게 문자 메시지로 전송하시면 번거로운 과정 없이 편하게 마무리할 수 있죠.

 

만약 2인 이상 공동명의로 등록된 차량이라면 개인명의 서류에다 추가로 명의자 모두의 신분증 사본과 보조금 포기자의 인감증명서와 위임장을 추가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법인으로 등록되었다면 등록증을 기본으로 법인인감,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법인통장, 법인도장을 챙겨 주시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나도 자격 대상자에 해당될까?

 

조기폐차는 여러분들이 힘들여 납부하고 있는 세금으로 운영하는 저공해 사업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소유했다고 해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것이 아닌 아래와 같은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분들에게만 선착순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1. 도로 주행을 했을 때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4~5등급 경유차.

 

만약 주요 부품이 고장 났거나 파손, 찌그러짐이 너무 심해 운행이 어려운 차량은 매연 배출 능력을 상실한 자동차로 간주하기 때문에 반드시 운행이 가능해야 함.

 

참고로 본인 차량에 결함이 있는 경우에는 폐차장 담당자에게 서류 접수 전에 알려 주시면 내부에 있는 부품을 재활용해서 정비할 수 있습니다.

 

2. 관능검사에서 매연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서는 전부 적합 판정을 받아야 함.

 

만약 매연으로 관능검사에서 탈락한 경우에는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검사서 사본을 기본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지원 대상에 해당됨.

 

3. 지금 거주하는 지역에서 6개월 이상 전입 신고가 연속으로 이루어진 경우.

 

4. 나라의 도움을 받아서 이미 매연저감장치 & LPG 구조 변경 진행 이력이 있는 차량은 이미 노후경유차 저공해 지원을 받았기 때문에 의무 사용 기간이 종료되었다 하여도 두 번은 신청할 수 없음.

 

 

지금까지 베라 크루즈 폐차 보상금을 가장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사실 폐차라는 것은 일반 사람들이 접근하기에 상당히 생소한 부분이 많은데요.

 

하지만 저희처럼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을 통해 차량을 정리하신다면 지역에 관계없이 모든 과정을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