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즉, 조기폐차를 신청하고 해당 차량을 폐기하면 폐차장에서 지급하는 보상금과 더불어 관할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지원금까지 함께 받을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코란도 폐차 비용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노후경유차 조기 말소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 경유차 저공해 사업에 참여가 가능한 사람은 환경부에서 규정한 몇 가지 필요충분조건을 모두 충족해야만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란도 폐차를 가장 효율적으로 처분할 수 있는 조기폐차와 관련된 내용을 소개해 드림과 동시에 자격 조건이 미달되어 일반, 압류 말소를 진행할 때 최대한으로 차량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기폐차 지원 제도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노후경유차 조기 말소 정책은 단순하게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조기폐차 지원 자격이 주어지는 것이 아닌 아래와 같은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1. 현재 대기관리권역에서 연속해서 전입 신고가 6개월 이상 등록된 경우.
2. 기존에 국가의 도움을 받아서 매연저감장치(dpf)를 설치했거나 혹은 lpg 엔진으로 구조 변경 이력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의무 사용 기간인 2년을 전부 채워도 이미 저공해 조치를 받은 이력이 남아있기 때문에 두 번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3. 관능검사를 받았을 때 매연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서는 전부 정상 판정을 받아야 가능합니다.
만약 매연 검사에서 기준치 이상 배출되어 관능검사에서 불합격 판정을 받은 차량은 검사서 사본을 기본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4. 자동차 외관 또는 하부에 심각한 부식 또는 찌그러짐, 파손이 없어야 합니다.
참고로 개인이 직접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어렵다면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 담당자에게 문제 되는 부위를 사진을 찍어서 전송해 주시면 가능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폐기장 내부에 있는 부품을 재활용해서 수리할 수 있습니다.
5. 도로 주행이 정상적으로 가능한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 자동차만 가능.
운행에 있어 도로 주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더 이상 매연을 배출할 수 없기 때문에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6. 자동차원부상에 체납금, 과태료, 범칙금, 저당권 등 압류 등록 내역이 없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여섯 가지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분들만 조기폐차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저희처럼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 담당자에게 등록증, 명의자 신분증, 통장 사본만 제출하면 쉽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코란도 조기폐차 지원금은 연식, 엔진 종류에 따라서 최대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데 여기서 영세민, 소상공인, 영업용으로 등록된 분들은 올해부터 상한액 범위 안에서 10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5인승 미만 자동차를 폐기 후 대체 차량을 무공해차를 등록하는 분들에게는 신차, 중고차 구분 없이 50만 원의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폐차장에서 성능검사 후 해당 차량에 대한 고철 보상금도 별도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분을 중요시 생각하는 분들은 조기폐차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조기폐차 자격 조건이 안 되는 분들은 어떻게?
안타깝게도 조기폐차 신청 조건을 모두 채우지 못해 해당 차량을 폐기하는 경우에는 자동차의 가치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폐차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즉,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여느 폐기장과 달리 고철로 폐기되는 부속도 꼼꼼하게 탈거하고 이것을 국내 부품 시장 또는 후진국으로 유통해서 추가 이윤을 창출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발생한 수익을 코란도 폐차 가격으로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평균 시세보다 최소 5만 원에서 15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할 수 있죠.
사실 우리 주변에 있는 폐차장들은 이와 같은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는 고철장 형태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고철장 형태로 업장을 꾸려가면 기술력과 고가의 특수 장비, 전담 인력 등 여러 가지 조건을 도입하지 않아도 쉽게 쉽게 사업장을 운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품만 작업 후 나머지 부속들은 전부 폐압기에 넣어서 고철로 폐기 후 중량을 달아서 전체적인 가치를 계산하는 단순 방식을 사용하고 있죠.
하지만 이런 시스템은 사업주에겐 인건비와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기에 운영비가 상당히 절감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차량 소유주는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말소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실은 전부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넉넉한 코란도 폐차 보상금을 생각하신다면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해서 유통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곳에서 진행해야 똑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효율성을 올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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