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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장 정보

서산 폐차장 선택할 때 기준점은?

자동차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평생을 살아가도 한두 번 이상 경험하기 어렵기에 이와 관련된 정보가 턱없이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아무런 지식 없이 폐차에 접근하다 보면 차량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마무리되거나 또는 무허가 처리장에 유통되어 골머리를 썩는 상황이 발생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폐기 처분을 고려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산 폐차장을 선별하는 기준과 주의 사항 그리고 2가지 형태로 처분되는 말소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시세보다 더 좋은 견적을 받기 위해서는?

 

이 부분에 대해서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자동차 폐차 가격을 평균 시세보다 더 많이 돌려받기 위해서는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접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폐기장은 크게 두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먼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폐기장은 대부분 정밀 탈거 작업을 진행하지 않고 기본 부속만 해체 후 유통하는 단순한 구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작업 속도를 상당히 상향할 수 있기에 업주는 정밀 작업을 진행하지 않아도 운영비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죠.

 

하지만 이런 단순 작업만 병행하면 차에 대한 가치를 평가할 때 고철 무게를 가지고 전체를 평가하는 구조이기에 폐차를 진행하는 차량 소유주는 자연스럽게 손실을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평균 이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서산 폐차장을 찾아서 접수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 작업 외에도 재활용 가능한 모든 부품을 기술력과 전담 인력을 동원해서 정밀하게 분해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해서 추가 마진을 얻고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 부분을 폐차를 진행하는 차량 소유주가 돌려받을 수 있기에 평균 시세보다 훨씬 더 좋은 결과를 창출하고 있죠.

 

결국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작업해서 차주님께 돌려 드리기 때문에 일반적인 폐차장보다 경쟁력 있는 보상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럼 왜 다른 서산 폐차장들은 이와 같은 작업 시스템을 병행하지 않을까요?

 

사실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기술력과 자본력, 전담 인력 그리고 다양한 판로 등 여러가지가 하나로 통합되어야 병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규모가 작은 사업장에서는 이와 같은 작업을 실질적으로 도입할 수 없기에 대부분이 단순하게 고철장 형태로 사업장을 꾸려하는 것입니다.

 

 

 

 

2. 관허 등록 유무는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관허로 등록된 서산 폐차장에서는 차량을 견인하는 순간부터 발생하는 모든 사고에 대한 책임을 법적으로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무리 마진이 좋아도 불법적인 운영은 하지 않으며 행정업무인 말소 등록까지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안전하면서 신속한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산시뿐만 아니라 태안, 당진 등에서 폐차를 신청해도 전부 무상으로 견인을 진행하기에 차를 처분하면서 쓸데없이 지출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인증받은 관허 센터만 있는 것이 아닌 아무런 소속도 없는 무허가 처리장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세부적인 부분을 모르고 단순하게 견적만 많이 부른다고 해서 무턱대고 차량을 넘겨주면 말소 등록 업무를 진행할 수 없고 대포차로 둔갑하는 사례도 상당히 많습니다.

 

거기다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금액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거나 차를 견인하는 순간부터 잠적하는 등 요즘 같은 시대에도 사건, 사고가 끊이질 않고 일어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을 찾는 일은 상당히 중요한데요...

 

확인 방법은 직접 해당 사업장을 찾아가는 것이 아닌 유선으로 연결한 담당자에게 협회에서 관허 서산 폐차장 직원에게만 발급해 주는 사원증 사본을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만약 사원증을 제시해 달라고 요청했는데 이런저런 이유를 대면서 견적만 올리고 보여주기를 꺼려한다면 제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걸어도 거기에 수긍하시면 안 됩니다.

 

정말로 요즘 같은 현실에서도 폐차로 인해 불미스러운 사건이 상당히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관허 등록 유무를 확인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3. 일반, 압류 폐차 절차

 

당일 혹은 익일까지 견인을 시작으로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말소증을 받는 절차를 일반폐차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동차 원부상에 미납금이 한건도 없어야 가능한데요.

 

그래서 차를 반납하기 전에 유선상으로 차량 번호를 담당자에게 알려주고 혹시 모를 미납 내역이 남아 있는지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미납금이 걸려 있는 부분을 당장 납부하기 어려울 땐 차령초과(압류폐차) 제도를 신청하면 이렇게 골머리 아픈 부분을 당장 해결하지 않아도 말소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이 제도를 통해 차량을 폐기하게 되면 행정기관에서도 원부상에 등록된 촉탁 기관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기에 말소증 발급까지는 대략 7주에서 9주가량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차령초과는 상품적 환산 가치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승용차 만 11년 이상, 소형 화물차와 승합차는 만 10년 이상 연식이 오래된 차량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