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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 정보

다이너스티 폐차 가치는 얼마나 될까?

노후된 차량은 부품들이 낡아서 점점 더 공업사를 찾는 일이 잦아지기 때문에 유지비가 계속해서 늘어나게 됩니다.

 

이럴 땐 미련을 버리고 재빨리 대체할 차량을 확인 후 폐차를 서둘러 진행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할 수 있지만 반대로 이와 관련된 지식이 없는 처분 하다 보면 손해를 보면서 마무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 폐기 처분 및 말소 등록 과정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자주 경험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금'전적인 부분에서 만족도를 높이고 거기다 신속하면서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차량 폐기를 준비하는 분들은 잠시만 집중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고철 무게로 계산하는 곳은 피하세요!

우리가 인터넷을 활용해서 쉽게 검색되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자동차에 대한 고철 무게만을 가지고 전체적인 가치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즉, 엔진, 미션, 촉매, 배터리, 알루미늄 휠을 제외한 나머지 부품들을 전부 고철 무계로 계산하고 이것을 차주님께 돌려드리는 실정인데요.

 

이렇게 되면 업주 입장에서는 이득을 챙길 수 있지만 정작 차주님들은 자연스럽게 손실을 보면서 차를 처분할 수밖에 없는 구조인데요.

 

때문에 이런 처리장은 최대한 피하고 차에 붙어있는 작은 부속이라도 가치를 제대로 평가해주고 거기에 상응하는 대가를 인정해주는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폐차장을 찾으셔야 다이너스티 폐차 가격을 주변 시세보다 충족스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실제 대다수의 폐기장에서는 실제로 기본 탈거 부속을 제외한 나머지 부품들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폐기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이렇게 단순한 작업 과정으로 진행해야 인`건`비`를 절약하고 작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대다수의 업`체에서 이와 같은 방식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사이클 공정 시스템이 도입된 곳에서는 특수 전단팀을 구성하여 자동차에 붙어있는 2만 5천 개 이상의 부품들 중 수요가 있는 것은 전부 탈거한 다음 그것을 국내 중고 부속 시장이나 후진국으로 유통해서 추가 소득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 부분을 차주분들께 돌려드리기 때문에 훨씬 더 경쟁력 있게 마무리할 수 있죠.

 

 

 

2. 일반, 압류폐기 선택하세요!

당일 혹은 24시간 안에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는 일반폐기는 자동차 원부상에 세금 체납, 과태료, 범칙금, 압류, 저당이 한 건도 없어야 가능한데요.

 

그래서 차량 폐기 처분을 진행할 땐 우선적으로 폐차장 담당자와 함께 사전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혹시 모를 미납 내역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해결 가능 여부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사전 점검이 끝났다면 이제부터는 차주님이 말소 신고에 필요한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사본을 준비한 다음 차를 반납할 수 있는 일정을 확인해 주여야 합니다.

 

 

 

 

그리고 차량이 운행 가능 여부도 함께 알려주시면 견인 혹은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배정해 드리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은 전부 무'상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지역에 관계없이 인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이런 과정으로 안전하게 처리장 내부로 입고되면 전담자가 다시 한번 더 원부를 확인하고 이때 소액건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차주님이 받을 수 있는 다이너스티 폐차 비용에서 상계 처리로 진행하면 훨씬 더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행정기관에서 발급되는 말소증은 차주님이 직접 관할 기관을 찾아가지 않아도 담당자가 대신해서 등록까지 처리해 드리기 때문에 개인적인 시간을 할애할 필요는 없으며 이와 같은 전체적인 과정은 보통 하루 안에 마무리됩니다.

 

 

 

 

반면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걸려있는 미납금을 당장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차령초과(압류 폐기) 말소 제도를 신청하면 미납 내역을 당장 해결하지 않아도 우선 차부터 폐기하고 말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도는 일반폐기와는 달리 압류, 저당 촉탁 기관에 말소 동의를 받는 과정이 추가되므로 하루 안에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하며 45일에서 60일이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유는 행정기관에서 말소처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촉탁 기관의 동의를 받아야 말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동의할 수 있는 시간을 법으로 60일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특별한 의사 전달이 없다면 동의로 간주되면서 자연스럽게 말소증이 발급되기에 시간이 다소 오래 소요되는 편이죠.

 

 

 

3. 관허 센터의 중요성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관허라는 단어를 여기저기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유는 이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서로들 강조하고 있습니다.

 

정의를 내리자면 관허 폐차장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된 곳을 말하며 여기서는 그 어떠한 불법적인 행위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법적 보호를 받으며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는 이렇게 허가받은 폐기장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소속 없이 무허가 방식으로 운영하는 처리장도 있기 때문에 선별 기준을 명확하게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런 무허가 폐기장에서는 본인들의 이윤을 위해서 불법 행위를 저질러도 그 어떠한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모든 피해는 차주님께 고스란히 돌아갑니다.

 

 

 

 

하오니 폐기 처분을 진행할 땐 다이너스티 폐차 보상금을 미리 확인하고 한국자동차협회에서 발급한 영업 사원증을 담당자에게 요청해서 사본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을 받아 보시고 최종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만약 사원증을 제시해달라고 요청했는데 여러 가지 이유를 대면서 전송을 거부한다면 제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세워도 절대로 받아들여선 안됩니다.

 

지금까지 노후 차량을 폐기할 때 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방법과 기본 절차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내용을 참고해서 진행하시고 조금 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