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폐기하고 관할청 말소 신고까지 진행하려면 이를 전담하고 있는 처리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폐차라는 것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자주 접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정보가 어두울 수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아무런 지식 없이 접근하게되면 손해를 보거나 또는 무허가 처리장으로 유통되면서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성 폐차장을 선별할 때 무엇을 확인하고 진행해야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알려드릴 예정이오니 신청에 앞서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많은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 평균보다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시대에는 본인이 원하고자하는 정보를 인터넷 검색만으로 쉽게 얻을 수 있기에 무슨 일을 시작할 때 검색을 통해서 기본적인 지식을 얻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 폐기장을 찾을때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여기에는 함정이 숨어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함정이라는 의미는 저마다 운영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제시하는 견적도 상이한 차이를 보인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런 내막을 알수 없는 차주님들은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해서 진행하는 경향이 많은데요.
이렇게 되면 본인이 손해를 보는 줄도 모르고 마무리되는 경우가 많으며 거기다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허가 없이 운영하는 처리장에 입고되면서 불미스러운 상황을 맞이할 수도 있죠.
그래서 금전적으로 만족도를 올리기 위해선 고철 무게로 차량의 가치를 평가받는 처리장보다는 자동차를 구성하고 있는 재활용 가치가 있는 부분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안성시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평균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 자동차 폐기장은 거기서 거기인 듯 보일 수 있지만 실제 내막을 살펴보면 부품 재활용 작업을 병행하는 곳을 찾아서 진행해야 훨씬 더 효율적인 결과를 누릴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은 대부분 고철 무게를 가지고 전체를 평가하는 구조로 운영하기 때문에 정당한 가치를 평가받을 수 없게 됩니다.
그럼 상당수의 처리장들은 왜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을까요?
물론 기본 탈거 품목인 엔진, 미션, 촉매, 배터리, 알루미늄 휠, 전기 배선과 같은 부속은 기본적으로 재활용 가치를 따져서 최종 견적에 포함시키고 있지만 나머지 부분에서는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 중량으로 계산하는데요.
이유는 이런 정밀 작업을 병행하지 않으면 작업 시간을 줄여서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기고 거기다 부지가 넓지 않아도 문안하게 사업장을 꾸려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운영방식은 사업주에게는 별다른 영향이 없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님께는 자연스럽게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나중에 다시 한번 더 언급드리겠지만 차를 반납하는 견인이나 탁송은 전부 무'상으로 지원되기 때문에 수도권 안이라면 지출되는 비용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차를 폐기할 땐 저희와 같은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안성 폐차장을 찾아서 차량을 인계하셔야 경제적인 부분에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죠.
2. 한국자동차협회 소속 여부는 반드시 확인하세요!
차량을 폐기하기 위해서 인터넷을 찾아보면 "관허"라는 단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그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협회에 소속되어 관허 번호를 부여받고 사업장을 꾸려가는 폐기장도 있지만 아무런 소속 없이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진행할 땐 주의가 필요하죠.
자동차 협회에 소속된 곳에서 진행하게 되면 의도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해도 법적 테두리 안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무허가 처리장에서는 본일들의 이윤을 위해서 불법적인 행위를 저질러도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폐차를 진행할 땐 담당자에게 가장 먼저 협회에서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 직원들에게만 발급해주는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요청해서 사본을 문자로 받아보고 최종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만약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요청했을 때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제시하기를 꺼려한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걸어도 거기에 수긍해서는 안됩니다.
여기서는 앞에서 언급드린 내용처럼 본인들의 이윤을 위해서는 불법적인 행위도 서슴지 않으며 이런 결과가 나와도 사실상 모든 손해는 차주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이제는 사원증 확인하는 절차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3. 일반, 압류, 조기폐차 절차 간단 요약!
먼저 일반폐기는 자동차 원부상에 압류, 저당권이 없을 때 24시간 또는 당일 날짜로 견인부터 말소까지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담당자와 함께 사전 원부 조회를 통해 혹시 모를 미납금이 남아 있는지를 확인하고 차량 반납 일정을 잡아 주셔야 해요.
차를 인계하는 과정은 무'상으로 지원되면 견인차, 탁송 전부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이때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 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만 챙겨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등록증 원본이 분실된 경우에는 저희 쪽에서 재발급해드리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 쓸 부분은 없습니다.
다음은 압류폐기(차령초과 말소 제도)를 통해서 차량을 처분하는 방법입니다.
이 제도를 이용해서 차를 폐기하기 되면 개인적인 이유로 압류, 저당권을 당장 납입하지 않아도 우선 자동차부터 폐차하고 말소증은 60일 안에 받을 수 있는 방식을 말하며 서류는 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입니다.
진행 과정은 일반과 동일하게 처리되지만 단지 원부상에 걸려있는 체납금을 당장 납입하지 않아도 강제 말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촉탁 기관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최종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60일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며 거기다 모든 차종이 이 제도를 이용해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승용차 기준 만 11년 이상 연식이 되어야 하고 승합차나 화물차는 만 10년 이상 오래되어 더 이상 상품적 가치가 없는 차종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5등급 노후 경유차를 조기에 폐기하고 시청으로부터 최대 3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저공해 사업입니다.
접수 방법은 관허로 등록된 안성시 폐차장 담당자에게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을 선명하게 촬영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주시고 현재 전입하고 거주하는 주소를 알려주시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단, 조기폐차를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5등급, 정상운행, 전입신고 6개월 이상, 자동차 소유기간 6개월 이상, 저공해 조치를 받지 않고 고장, 파손 등이 없는 차종만 신청할 수 있으니 이런 전체적인 부분을 한 번에 확인하기 위해서는 담당자와 함께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일정을 세워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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