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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장 정보

관허 수원 폐차장 선별할 때 가장 중요한 요점

자동차 폐차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주 겪을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막상 진행하려면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다 보니 진행할 때 제값을 받지 못하고 마무리되거나 또는 말소 등록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아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슨 일을 시작할 땐 그것과 관련된 어느 정도의 기본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대처해야 실수 없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폐차를 진행함에 있어 초보자들이 기억해야 할 중요한 내용을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간추려 드릴 텐데요.

 

사실 자동차 폐기 처분할 때 수원 폐차장만 잘 선별한다면 이렇게 복잡한 생각 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진행을 준비하는 분들은 잠시만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부품 재활용 시스템 도입 여부

 

자동차 폐차장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되는데 먼저 차량이 입고되면 기본 탈거품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고철로 폐기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고철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밀 작업까지 병행하는 리사이클 처리장이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고철장은 앞에서 언급드린 내용처럼 차가 내부로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해체하는 품목만 작업하고 나머지 부속에 대한 부분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폐기하는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이렇게 되면 사업주는 운영비를 상당 부분 줄일 수 있고 특별한 기술자도 영입하지 않고도 편하게 운영할 수 있기에 대부분의 처리장들이 이와 같은 방식을 선호하는 이유인데요.

 

 

 

 

하지만 이런 방식을 선호하게 되면 정작 수원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차량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모든 손실은 자연스럽게 소유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죠.

 

그래서 자동차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기본 탈거품 외에도 정밀 작업을 병행해서 해체 작업을 꼼꼼하게 진행하는 수원 폐차장에 차량을 맡겨야 효율적인 처분이 가능합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에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밀하게 부품이 탈거되고 이것을 다양한 경로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이득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발생한 추가 이득분을 폐차를 진행하는 소유주에게 돌려드리게 때문에 일반적으로 시장에서 형성되어 있는 시세보다 높은 액수를 받을 수 있죠.

 

 

그럼 다른 처리장들은 이처럼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고 고철장 형태로 사업장을 꾸려갈까요?

 

이유는 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선 고가의 특수 장비와 기술력, 평균 이상의 넓은 부지 그리고 이것을 원활하게 소화시킬 수 있는 판매처 등 여러 가지 조건이 모두 성립되어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는 분들은 대부분 영세하기 때문에 애초에 이런 매리트가 있다 하여도 쉽게 도입할 수 없는 부분이죠.

 

사실 자동차를 폐기할 때 똑같은 차량을 처분해도 저마다 최종 견적 부분에서 격차가 벌어지는 이유는 부품 재활용 시스템 도입 여부에 따라서 결정되고 있기 때문이죠.

 

 

 

2. 관허 등록 여부는 반드시 확인하세요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여기저기서 관허라는 상당히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아직까지 우리 주변에는 국가에서 허가받지 않고 아무런 소속 없이 폐기장을 꾸려가는 곳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이죠.

 

이런 무허가 처리장에서 차량을 처분하게 되면 폐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말소 등록 자체가 불가능하고 거기다 불법 대포차로 둔갑해도 이와 관련된 책임은 기존 소유자가 떠않기에 차후 의도하지 않은 골치 아픈 상황에 휘말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차량 폐기를 준비하는 분들은 가장 기본적으로 수원 관허 폐차장 등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최종 판단을 내려야 이런 불미스러운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데요.

 

관허 등록 확인 방법은 유선상으로 연결한 담당자에게 국가에서 발급한 폐차 영업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그것을 사진으로 전송받을 수 있도록 문자 메시지나 톡으로 보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원증을 보내달라고 요청했을 때 이런저런 다양한 이유를 대면서 전송하기를 꺼려하는 곳이 있다면 제아무리 좋은 조건을 내걸어도 거기에 수긍해서는 안되니 이점은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3. 말소 등록 및 기본 절차

 

차를 견인 후 행정기관에 말소 등록하는 전체적인 과정은 자동차 원부상에 걸려있는 압류, 저당 해결 유무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먼저 하루 또는 당일 날짜에 이와 같은 모든 과정을 깔끔하게 끝내는 것을 일반 폐차라 부르고 있으며 이처럼 신속한 절차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담당자와 원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원부 조회 방법은 차량 번호를 앞자리까지 정확하게 불러주시면 유선상으로 그 즉시 확인이 가능한데 이때 미납 내역이 남아있다면 이 부분을 당장 해결할 수 있다는 의사를 표현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말소 등록에 필요한 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견인&탁송 날짜를 알려주면 소유주 일정에 맞추어 기사를 차고지까지 무~~상으로 배정되죠.

 

이런 기본적인 과정으로 차량이 수원 자동차 폐차장 안으로 입고되면 들어온 시간에 따라서 당일 날짜 혹은 익일까지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면서 모든 절차는 마무리됩니다.

 

 

 

 

반면 여러 가지 이유로 원부상에 걸려있는 미납 내역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울 땐 차령초과 말소 제도를 신청하면 이 부분을 당장 납부하지 않아도 정상적인 법적 절차로 말소증을 발급할 수 있는데요.

 

흔히들 폐기장에서는 압류 폐차라 부르고 있으며 이와 같은 방식으로 차량을 폐기하면 일반폐기와 다르게 말소증은 대략 2개월 정소 시간이 경과되어야 발급됩니다.

 

또한 모든 차종이 이 제도를 통해 차를 처분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촉탁 기관에서 판단하기를 더 이상 환가 가치가 상실된 승용차 기준으로 만 11년 이상 연식이 되고 승합차, 화물차 기준 만 10년 이상 오래된 경우에만 차령초과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폐차를 진행할 때 초보자들이 기억해야 할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내용을 몇 가지 간추려 드렸는데 이와 관련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항상 편안하고 정확하게 답변 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