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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 정보

제네시스폐차 가장 경제적으로 처분하는 법

여러 가지 이유로 갑자기 자동차를 폐기해야 할 상황이 찾아온다면 이와 관련된 기본적인 상식을 어느 정도는 가지고 접근해야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처분할 수 있고 거기다 불법적으로 유통되는 무허가 처리장도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을 폐차하는 일은 일반 사람들이 평생을 살면서도 한번 이상 경험하기 어렵기 때문에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고민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네시스폐차를 진행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을 몇 가지 간추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실제로 이와 같은 내용만 어느 정도 알고 접근해도 여러번 경험을 가진 사람들보다 만족스럽게 처분할 수 있습니다.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곳

 

인터넷 검색상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거기서 거기라는 인식이 잡혀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내막을 상세하게 들여다보면 부품 탈거 작업과 유통 능력에서 커다란 차이를 보이고 있죠.

 

즉, 우리 주변에 있는 90% 이상 폐기장들은 차가 내부로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전부 고철로 폐기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기본 탈거품 외에 다른 부속까지 해체 작업이 병행하면 작업 시간이 너무나도 늘어나기 때문에 인건비 지출 또한 급격하게 증가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정밀 해체 작업을 병행하지 않아도 사업주는 운영비를 줄일 수 있기에 꼼꼼한 해체 작업을 병행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단순 작업만 진행되면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으며 결국 이와 관련된 모든 손실은 전부 기존 소유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처리장에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품 외에도 재활용 가능한 모든 부속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나씩 탈거해서 그것을 여러 경로를 통해 유통시킵니다.

 

그리고 여기서 이윤이 창출되면 이 부분을 소유주에게 돌려 드리기 때문에 조금 더 세밀하게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결국 여기서는 제네시스폐차 가격을 평균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에서 30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죠.

 

그럼 왜 다른 폐기장들은 이와 같은 시스템 도입을 꺼려하는 것일까요?

 

이유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선 기술력과 자본력 그리고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전담 인력이 기본적으로 충원되어야 하고 거기다 평균 이상의 넓은 부지와 유통망을 고루고루 갖추고 있어야 병행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사업장이 영세한 곳에서는 이렇게 경쟁력을 갖춘다는 이유를 알면서도 쉽게 도입할 수 없는 이유인 거죠.

 

 

 

 

안전성과 더불어 신속함까지 겸비한 곳

 

자동차 폐기 처분과 관련해서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여기저기서 관허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눈에 뜨일 것입니다.

 

이처럼 저마다 관허를 강조하는 이유는 제네시스폐차를 진행할 때 모든 절차를 법적 보호 아래서 안전하게 처분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허가 처리장에서는 말소 등록에 필요한 행정 권한도 없기 때문에 말소 지연, 불법 유통, 대금 미지급 등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사고가 발생해도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를 폐기할 땐 가장 먼저 관허 등록 유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확인 방법은 비대면으로 가능한데요...

 

담당자에게 한국자동차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요청하면 그것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을 전송받을 수 있기에 번거로운 과정 없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관허로 등록된 처리장에서는 지역 어디든 관계없이 견인, 탁송을 진행할 때 전부 무상으로 처리되기에 지출되는 제네시스폐차 비용 없이 반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폐기 절차 이해하기

 

차량 폐기 후 행정기관에서 말소증까지 발급되는 전체적인 과정은 자동차 원부상에 등록된 압류, 저당권 해결 유무에 따라서 두 가지로 갈라집니다.

 

먼저 24시간 안에 견인부터 말소 등록까지 완료하고 증명서까지 받으며 신속하게 마무리 짓기 위해서는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원부상에 체납 내역이 한건도 없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문제로 원부상에 등록된 체납 내역을 당장 납부하기 어려울 땐 차령초과 말소(강제폐기)를 신청하면 이렇게 골치 아픈 금액을 당장 해결하지 않아도 말소 등록이 가능하죠.

 

때문에 폐차를 진행할 땐 차를 폐기장에 반납하기 전 담당자와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체납 내역이 남아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는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그리고 차량등록증과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반납 일정만 알려주면 소유주 일정에 맞추어 기사를 현장까지 배정되지요.

 

참고로 차령초과 말소를 진행하면 행정기관에서 발급되는 말소증은 대략 2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이유는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 등록에 관한 동의를 또 한 번 받아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증명서 발급까지는 자동차로 인한 최소한의 의무 사항은 유지하고 계셔야 추가적인 과태료가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제네시스폐차 보상금을 높이는 방법과 주의 사항 그리고 말소 등록까지 진행되는 절차를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실 차를 폐기한다는 것은 서두에도 언급드린 내용처럼 낯설게 느껴질 수밖에 없기에 복잡하다는 생각이 먼저 엄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허 &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이라는 단어만 기억하고 접근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 말고 편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