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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 정보

라세티 폐차 가격 한번에 해결하기

여러 가지 이유로 노후된 자동차를 폐기할 땐 기본적인 개념은 어느 정도 알고 계셔야 효율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허가 처리장으로 차량이 유입되어 불미스러운 사례를 겪을 수 있는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죠.

 

하지만 폐차라는 것은 일반 사람들이 평생을 살아가도 1~2번 이상 경험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정보가 턱없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라세티 폐차를 진행하면서 놓치지 말아야 할 사항은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를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차량 가격 조금 더 돌려 받기 위해서는?

 

사실 자동차를 폐기하면서 여러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사항은 바로 금액적인 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진행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검색을 통해 폐차장을 확인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지만 여기에는 함정이 숨어있습니다.

 

쉽게 말해 검색상에 노출되는 상당수의 처리장들은 차가 내부로 들어오면 기본 탈거 작업만 병행하고 나머지는 전부 고철로 폐기하는 방식을 선호하기 때문이죠.

 

이런 단순 작업만 병행하면 사업주는 최소한의 인력만 가지고도 운영이 가능하고 시간도 상당 부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손실 보는 것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단순 작업만 병행하면 차량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실은 전부 기존 소유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세티 폐차 가격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받기를 원한다면 기술력과 전담 인력, 특수 장비 도입 등 여러 가지 요소가 하나로 충족된 부품 재활용 시스템을 도입한 곳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해체 부품 말고도 차량에서 재활용 가능한 모든 부속을 해체하고 그것을 다양한 판로를 통해 유통시켜 추가적인 마진을 창출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발생한 이윤을 폐차를 진행하는 소유주에게 돌려 드리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요.

 

그런데 문제는 앞서 언급드린 내용처럼 우리 주변에 있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이와 같은 리사이클 시스템 도입을 상당히 꺼리고 있는데요.

 

이유는 이런 시스템 도입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금력과 기술력, 전담 인력, 유통망 등이 충족되어야 병행이 가능하기에 실질적으로 영세한 곳에서는 도입 자체가 어렵습니다.

 

거기다 이런 꼼꼼한 작업을 병행하지 않아도 운영비 부분에서 효율성이 좋기 때문에 시스템에 대한 도입 자체에 대한 필요성을 못 느끼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라세티 폐차 보상금에 많은 비중을 두는 분들은 이렇게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곳에서 진행하셔야 평균 이상의 결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안전성도 꼼꼼하게 체크하세요!

 

지금까지 차량을 폐기할 때 가치를 제대로 인정 받기 위한 방법을 알았다면 이제는 신속하면서 정확한 일처리를 위해 관허 등록 유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관허 등록 유무가 매우 중요한 이유는 폐차를 진행하면서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즉, 관허로 등록된 처리장은 차량 수거와 동시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법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안전장치가 마련되어 있고 거기다 지역에 관계없이 무상으로 견인(탁송)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정부로부터 행정말소와 관련된 권한도 부여받았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 처리를 병행하기에 여러모로 생각해봐도 중요한 사항이 아닐 수 없죠.

 

하지만 관허로 등록되지 않은 곳은 이러한 기초적인 권한도 없을뿐더러 불미스러운 상황이 생겨도 어떠한 법적 보호도 받을 수 없습니다.

 

관허 확인 방법은 직접 소유주가 해당 폐기장을 찾는 것이 아닌 한국자동차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이나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요청하면 그것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말소 절차 2가지

 

자동차 원부상에 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 압류, 저당이 한건도 없는 상황에서는 24시간 또는 당일에 말소증까지 발급받고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걸려있는 압류, 저당을 당장 해결하기 어렵다면 차령초과(압류말소)를 신청하면 당장 체납금을 납부하지 않고도 라세티 폐차를 진행할 수 있죠.

 

단, 차령초과 제도는 일반말소와 다르게 촉탁 기관에도 말소 등록과 관련된 동의를 받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증명서가 발급되는 시간은 대략 7주에서 8주가량 소요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명서가 발급되는 시점까지는 자동차에 대한 최소한의 의무 사항은 계속 유지하고 계셔야 이와 관련된 추가적인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죠.

 

 

일반, 차령초과 말소를 진행할 때 필요 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통장 사본인데요.

 

등록증 원본은 차량을 반납할 때 내부에 넣어서 보내주시고 신분증과 통장 사본은 글자가 선명하게 인식될 수 있도록 사진을 찍어서 보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차령초과를 진행할 때 원부상에 등록된 촉탁 기관에서 명의자 인감증명서와 위임장을 함께 요청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 제도를 통해 차를 처분할 땐 담당자와 함께 반드시 사전에 원부 내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라세티 폐차를 진행할 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과 주의 사항 그리고 진행 절차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진행을 준비하면서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평일, 일과 이후, 공휴일 이런 거 따지지 말고 언제든지 저희 집 대문을 두드려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