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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장 정보

파주시 폐차장 선별 방법

여러분 그거 아세요?

 

자동차 폐차할 때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부품 해체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폐차장에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하지만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자주 겪을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를 모르고 처분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제값을 받지 못하고 마무리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부분을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도록 파주시 폐차장 선별 방법과 세 가지 방식으로 폐기되는 말소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는 방법

 

노후된 차량을 폐차할 때 보상을 제대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이 도입된 폐차장에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노출되고 있는 폐기장들은 대부분 폐차 견적을 산출할 때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촉매, 휠, 엔진, 미션 그리고 배터리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무게를 달아서 기본 탈거품과 함께 합산해 최종 금액을 산출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 방식만 선호하는 곳에서 차량을 폐기하면 사업주는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기에 운영비 절감이라는 이득을 얻을 수 있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자동차에 대한 가치를 단순히 고철 중량으로 평가받을 수밖에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진행하는 분들께 돌아가게 됩니다.

 

그래서 자동차 폐차 견적을 제대로 평가받기 위해서는 부품 해체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파주시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고철장 방식과 달리 기본 탈거 작업 외에도 차량에 붙어있는 모든 부속을 꼼꼼하게 분해 후 재활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후진국 또는 국내 중고 부품 시장으로 유통해서 추가적인 이득분을 챙기고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핵심 포인트는 이런 부분을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 드리고 있다는 사실...

 

이렇게 되면 자동차 폐기 처분을 의뢰한 사람은 보상적인 부분에서 충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사업주는 폐차 물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상호 보환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기장들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

 

이유는 이런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기술력, 전담 인력, 넓은 부지, 유통망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자본력이 기본 바탕이 되어야 가능하기에 영세하거나 협소한 폐차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도입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쉽게 확인되는 처리장들은 리사이클 시스템을 추구하기보다는 단순한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는 것입니다.

 

 

 

 

2. 폐차장 선별할 때 주의 사항

 

자동차 폐기장을 선택할 땐 금전적인 보상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업무 처리를 위해서 관허 등록 유무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관허 인증을 받은 처리장도 있지만 반대로 무허가 시설 그리고 아무런 소속도 없는 개인이 인터넷에 버젓이 광고하고 차량을 수거합니다.

 

그리고 불법 유통, 말소 불가, 대금 미지급, 잠적 등 본인들의 이윤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수단도 가리지 않기 때문에 피해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이런 부분을 근절하기 위해 폐차를 진행할 땐 관허 인증 여부를 확인하고 차량을 반납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즉, 파주시 폐차장을 선별할 때 관허 등록 유무를 확인하고 차량을 인계해야 하는데 이 부분을 쉽게 알아보는 방법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하면 됩니다.

 

폐차 사원증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관허 등록 유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여기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만 발급해 주는 일종의 확인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가장 먼저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그것을 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전송받은 다음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 차량을 인계해야 불미스러운 사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조기, 일반, 압류 폐차

 

자동차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는 파주시 조기폐차를 신청하면 등급, 차종, 연식 그리고 엔진 종류에 따라서 최대 8백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관허로 등록된 파주시 폐차장 담당자에게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만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조기폐차는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이기 때문에 편성된 예산이 남아있을 때만 신청할 수 있는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4, 5등급 노후경유차를 소유하고 있는 운전자 분들은 저공해 사업 예산이 전부 소진되기 전에 서둘러 서류부터 접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24시간 안으로 차량 견인을 시작으로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말소증까지 발급받고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이런 방식을 일반 폐차라고 합니다.

 

일반 폐차의 가장 큰 장점은 A~Z까지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방식이죠.

 

단, 이를 통해 차량을 처분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원부상에 체납 내역이 한건도 없어야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압류 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는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걸려있는 체납금을 당장 해결할 수 없을 때 정상적인 방법으로 말소하는 차량 폐기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를 통해 차량을 폐기하면 일반 말소와 달리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 등록에 대한 동의를 받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행정기관에서 증명서가 발급되기까지는 대략 60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