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폐기할 때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말소되는 것이고 다음은 무허가 불법 업체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일들이 끊이질 않고 일어나는 이유는 폐차라는 것은 이쪽 분야에 종사하지 않는 이상 자주 경험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산차, 수입차 구분 없이 폐차를 진행할 때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는 방법과 주의 사항 그리고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는 절차에 관해서 간략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부품의 가치를 별도로 인정 받을 수 있는 폐차장
국산차, 수입차 할것 없이 자동차 폐차 보상금을 제대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부품의 가치를 별도로 인정받을 수 있는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수입차 같은 경우에는 기술력과 특수 장비, 전담 인력 그리고 다양한 부품 판로가 구성된 폐기장에서 처분해야 크라이슬러 300c폐차 가격을 평균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에서 20만 원 이상 더 받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이 구축된 폐차장을 리사이클 센터라고 하는데 이와 같은 작업을 병행하기 위해서는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기술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처음 도입하기 위해서는 많은 자본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 주변에 있는 폐기장들은 이런 번거로운 시스템 도입을 상당히 꺼려하고 있는데요.
사실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아도 폐차장 업주는 기본 탈거 작업만 병행만 상당히 많은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굳이 까다로운 작업 구조를 선호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단순 작업만 병행하면 사업주는 운영비 부분에서 상당한 이득분을 챙길 수 있지만 정적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차량의 가치를 단순하게 고철 무게로 정산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모든 손해는 전부 처분하는 분들께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는 국산차, 수입차 구분없이 기존적으로 탈거하는 엔진, 미션, 촉매, 배터리, 휠 그리고 전기 배선만 해체하고 나머지 부속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재활용 가능한 부품도 전부 고철로 처분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이 자연스럽게 떠않고 마무리되는 형국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크라이슬러 300c 폐차비를 제대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작은 부품까지 정밀하게 탈거해서 이 부분을 유통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곳에서 진행하셔야 똑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금전적인 부분에서 효율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믿을 수 있는 안전한 폐차장인지 확인하세요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관허 번호를 부여받은 안전한 폐차장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곳도 상당히 많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검색을 통하시면 폐차장 관련해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이런 편리함 속에는 불법적인 광고도 그대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없이 무허가 업체에 차량을 인계하면 대포차 유통, 말소 불가, 잠적 후 대금 미지급 등 생각지도 못한 골치 아픈 상황에 휘말리게 되는데요.
이렇게 돼도 아직까지 우리나라 현실에서는 기존 명의자가 책임을 떠않게 되는 형국이기 때문에 크라이슬러 폐차를 진행할 땐 사업장 선택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협회에서는 폐차를 진행할 때 반드시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 직원들에게만 발급해 주는 사원증 사본을 확인하고 안전성 여부까지 체크하고 차량을 인계할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확인 방법은 직접 해당 폐차장을 찾아가기보다는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사본을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을 전송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간소하게 처리되는 말소 절차 알아보자
크라이슬러 폐차 비용을 만족스럽게 받는 방법과 주의 사항을 알았다면 이제는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는 절차도 어느 정도는 알고 계셔야 합니다.
먼저 24시간 안으로 차량 반납부터 말소증 발급까지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는 것을 일반 폐차라고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자동차 원부상에 미납 내역이 한건도 없어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차량을 인계하기 전에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와 함께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혹시 모를 내역이 남아있는지를 미리 살펴보시고 말소증 발급에 필요한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차량 인계 일정만 알려주면 무`상으로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가 차고지를 방문해서 수거합니다.
이런 절차를 통해 차가 폐차장 안으로 들어오면 입고 시간에 따라서 당일 날짜 또는 익일까지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면서 모든 과정이 신속하게 마무리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 압류가 등록된 상황이고 이 부분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울 땐 차령초과(압류 폐차) 제도를 이용하면 이렇게 골치 아픈 부분을 당장 납부하지 않아도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 제도는 원부상에 등록된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 등록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증명서는 대략 45일에서 6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크라이클서 300c 폐차 보상금을 효율적으로 받는 방법과 주의 사항 그리고 2가지 형태로 진행되는 말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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