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처럼 고가의 수입차 폐기 처분을 준비하는 분들은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폐차라는 단어는 일반 사람들에겐 생소한 단어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정보가 턱없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러다 보니 폐차장에서 견적을 받을 때 제대로 된 금액을 산정받지 못하고 말소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우디 폐차를 준비하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상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수입차 부품의 가치를 별도로 인정 받을 수 있는 폐차장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폐차를 진행한다는 것은 보통의 사람들에겐 상당히 낯선 부분이기 때문에 대부분 준비할 때 인터넷을 검색하고 기본적인 지식을 얻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인터넷 검색상에 쉽게 노출되고 있는 상당수의 폐기장들은 차량의 가치를 평가할 때 기본적으로 탈거하는 부품 외에는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이렇게 되면 폐차장 업주는 정밀 작업을 병행하지 않기에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기에 운영비 부분에서 상당한 이득을 챙길 수 있죠.
그런데 문제는 이런 방식으로 수입 자동차를 폐기하면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단순하게 기본 탈거 품목 외에는 전부 고철 무게로 정산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모든 손해를 전부 떠않고 처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우디 폐차 가격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기술력과 전담 인력이 동원되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곳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기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인 탈거 부품 말고도 재활용 가능한 모든 부분을 꼼꼼하게 해체하고 대량으로 유통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발생한 부분을 진행하는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 드리기 때문에 아우디 폐차 비용을 평균 시세보다 높게 측정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무허가 처리 업체 선별 방법
인터넷을 검색하면 생각보다 쉽게 폐차장을 찾을 수 있지만 이런 편리함 속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노출되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어 관허 번호를 부여 받은 안전한 사업장이지만 대략 30% 정도는 개인 딜러, 무허가 처리장, 공업사, 사설 렉카 등이 불법적으로 광고를 올려 마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것처럼 속이고 있죠.
만약 아무런 정보 없이 불법적으로 폐차 광고를 하는 곳에 차를 인계하면 구두상으로 약속했던 금액을 받지 못하거나 불법 대포차 유통, 말소 불가, 잠적 등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상황에 휘말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여기서는 본인들의 이득을 위해서라면 불법적인 행위도 서슴지 않고 자행하기 때문에 아직 말소 등록이 진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와 관련된 책임을 고스란히 자동차 명의자가 전부 떠않게 됩니다.
이런 게 현실에서 가능할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현실에서는 법망을 교묘하게 피해서 변종적인 형태로 폐차 영업을 하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아우디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이 누구나 안심하고 말소할 수 있도록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쉽게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죠.
그렇기 때문에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차량을 업체에 반납하기 전 반드시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을 확인하고 차를 넘겨야 이런 불미스러운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원증 확인 방법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요청하면 그것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전송해 드리고 있으니 직접 번거롭게 폐차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폐차 절차 절대 어렵지 않아요!
폐차 방법은 자동차 원부상에 등록된 체납금 해결 유무와 배출가스 등급에 따라서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분류됩니다.
먼저 원부상에 체납 내역이 한건도 없는 분들은 24시간 안으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발급받고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일반 폐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금전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등록된 체납 내역을 당장 납부하기 어려울 땐 압류 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를 진행하면 당장 이 부분을 해결하지 않아도 말소증 발급이 가능하죠.
단, 압류 폐차는 원부에 등록된 촉탁 기관으로부터 말소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동의를 받아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기까지는 대략 60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우디 폐차 보상금을 가장 현실적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4, 5등급 차량만 가능합니다.
조기폐차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이기 때문에 한정적인 예산안에서 진행되기에 서류를 폐차장에 먼저 제출하는 분들께 우선권이 돌아갑니다.
때문에 조기폐차를 통해 차량을 처분할 계획이라면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을 빨리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 담당자에게 전송하고 본인이 수령할 수 있는 개별 예산을 미리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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