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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 정보

뉴 ef쏘나타폐차 합리적으로 처분하기 위해서

현대 자동차의 효자 상품으로 인증받은 쏘나타 시리즈는 지금도 많은 운전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1985년 구형 모델을 시작으로 ef, nf, yf, lf 등 계속해서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고 있죠.

 

하지만 아무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차량도 시간이 흘러가면 노후 현상으로 부속들이 낡게 되고 결국 어느 순간에는 폐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동차를 폐기하고 행정기관에 말소하는 전체적인 과정은 일반 사람들에겐 상당히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러다 보면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마무리되거나 혹은 무허가 처리장에 유통되어 곤욕을 치르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땐 이와 관련된 정보를 어느 정도 습득하고 진행해야 효율적인 처분이 가능한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구형 모델을 시작으로 뉴 ef쏘나타폐차를 가장 경제적으로 처분할 수 있는 방법과 주의 사항 그리고 진행 절차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평균 시세보다 조금 더 받을 수 있다?

 

이 부분에 관하여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답은 YES! 입니다.

 

사실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처리장들은 대부분 운영비를 절감해서 지출되는 부분을 줄이며 사업장을 운영하는 고철장 형태로 꾸려가고 있습니다.

 

즉,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하는 구조인데요.

 

이렇게 되면 기본 부품에 대해서만 가치를 인정받고 정밀 탈거 작업이 필요한 부속에 대한 부분은 전부 고철 무게로 정산받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데요.

 

이처럼 우리 주변에 있는 처리장들이 이와 같은 단순 작업만 병행하는 이유는 작업 시간을 줄여 인건비를 절감한다는 목적 때문이죠.

 

하지만 이처럼 해체 작업이 진행되면 차량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폐차를 진행하는 소유주가 전부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뉴 ef쏘나타 폐차 가격을 평균 시세보다 최소 5만 원에서 20만 원 이상 더 받기를 원한다면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곳에서 처리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처리장에서는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탈거품 외에도 기술력과 고가의 장비를 동원하여 정밀 탈거 작업이 병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추출된 부속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유통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이윤을 챙길 수 있고 이것을 소유주에게 돌려드리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앞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처리장은 기본 탈거품만 작업하고 나머지는 전부 고철로 처분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실은 전부 소유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죠.

 

하오니 자동차 폐기 처분을 고민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이라는 단어를 기억하고 접근해야 만족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부에서 공식 인증받은 폐차장

 

지금까지 ef쏘나타폐차 비용을 효율적으로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았다면 이제부터는 안정성까지 챙겨야 합니다.

 

이 부분 역시 매우 중요한 이유는 우리 주변에는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등록되어 자동차 관리법을 적용받아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안전한 처리장도 있지만... 아무런 허가 없이 운영하는 무허가 처리장도 존재합니다.

 

이렇게 공식적인 인증 절차를 밟아 안전한 처리장을 관허 등록 폐차장이라 부르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의도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해도 법적 보호를 받으면 끝까지 안전하게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지역, 장소와 관계없이 견인 또는 탁송을 진행할 때도 전부 무'상으로 처리되기에 지출되는 금액에 대한 부담 없이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허가 처리장에서는 폐차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행정 처리가 불가능하고 거기다 말소 등록 없이 차량이 불법적으로 유통되어 기존 소유주가 책임을 떠않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관허 등록 유무 확인은 자동차를 폐기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절차이기도 합니다.

 

관허 등록 확인 방법은 유선으로 연결한 담당자에게 폐차 영업 사원증 사본을 톡이나 문자로 전송해 달라고 요청해서 사진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면 번거롭게 해당 처리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죠.

 

일반 말소

 

원부상에 압류, 저당권이 한건도 없다면 당일 날짜 혹은 익일까지 견인을 시작으로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말소증까지 받고 모든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모든 절차를 빠르게 진행하는 것을 일반 말소라 부르고 있으며 우리 소유주 분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방법인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유선으로 연결한 담당자와 함께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혹시 모를 미납금이 남아 있는지를 가장 먼저 살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말소 등록에 필요한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차를 인계할 수 있는 날짜를 알려주시면 소유주 일정에 맞추어 견인 또는 탁송이 진행됩니다.

 

참고로 견인이나 탁송을 진행할 땐 앞에서 언급드린 내용처럼 지역에 관계없이 전부 무~~상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금전적인 지출에 대한 부담감 없이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런 과정을 통해 차가 처리장 내부로 입고되면 입고 시간에 따라서 당일 날짜로 말소증 발급 & 익일까지 말소증 발급이 진행되면서 전체적인 과정은 마무리됩니다.

 

압류 말소( 차령초과 말소 제도 )

 

차령초과 말소는 뉴 ef쏘나타폐차를 진행할 때 원부상에 잡혀있는 압류, 저당권을 당장 해결하지 않고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처분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이 제도는 개인적인 이유로 체납금을 당장 해결할 수 없는 소유주가 거리에 차량을 무단 방치하여 범죄에 이용되거나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폐차 방법입니다.

 

해서 원부상에 체납 내역을 당장 해결할 수 없는 분들은 차령초과 말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차량을 처분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죠.

 

하지만 이 제도는 승용차 기준 만 11년 이상 연식을 넘겨 촉탁자들에게 더 이상 상품성을 인정받지 못하는 차종만 가능합니다.

 

또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 발급되는 시간이 대략 7주에서 8주 정도 소요되기에 증명서 발급까지는 해당 차량에 대한 최소한의 의무 사항은 계속 유지하고 계셔야 추가적인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아요.

 

 

 

 

지금까지 자동차를 폐기할 때 가장 효율적으로 처분할 수 있는 방법과 주의 사항 그리고 진행 절차와 관련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기까지 내용을 읽어보시고 이해하기 어렵거나 진행을 원하는 분들은 공휴일, 일과 이후 시간 이런거 따지지 말고 언제든지 편하게 알려주세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