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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폐차 정보

차량 폐차 가격 제대로 돌려 받는 방법

자동차는 우리가 생활할 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소모품이기에 갑자기 고장 나거나 또는 유행에 떨어져 새로운 신차로 갈아타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기존 차량을 처분해야 하는데 이와 관련된 상식이 없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접근하면 손실을 볼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폐차를 준비하는 분들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은 어떤 내용이 있는지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싶다면?

 

차량 폐차 가격을 평균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에서 30만 원 이상 더 받고 정리하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곳을 찾으셔야 합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으라는 의미인데요...

 

이런 시스템을 도입한 폐기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여느 처리장과는 달리 자동차에 장착된 모든 부속을 꼼꼼하게 탈거해서 재생 가능 여부를 확인한 다음 다양한 경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발생한 이득분을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께 돌려 드리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시장에서 형성되어 있는 견적보다 훨씬 더 좋은 액수를 받을 수 있죠.

 

 

 

 

하지만 우리 주변에 있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정밀 탈거 작업을 병행하지 않는 고철장 방식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본력을 바탕으로 기술력과 전담 인력 그리고 유통망, 특수 장비 등 여러 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어야 병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규모가 작은 폐기장은 이런 장점이 많은 줄 알고 있지만 현실적인 부분에서 부딪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도입 자체를 꺼려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리사이클 시스템을 병행하지 않아도 단순 탈거 작업만 진행하기에 작업 시간을 줄여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기에 굳이 이렇게 어려운 부분을 감수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기본 탈거 작업만 병행하고 나머지 부품은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정리하게 되면 업주는 운영비를 줄일 수 있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자동차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실은 전부 진행하는 분들이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폐차 보상금을 충족스럽게 받고 처분하길 원한다면 저희처럼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한 곳을 찾아서 신청해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리사이클 시스템이 장착된 처리장은 지역에 관계없이 무상 견인, 탁송을 병행하고 있기에 진행하는 분들은 쓸데없이 지출해야 할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편하게 처분할 수 있습니다.

 

 

 

 

2. 자동차 폐기 처분 방법

 

자동차 폐기 처분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되는데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분류됩니다.

 

먼저 당일 또는 24시간 안으로 견인부터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말소증까지 받고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는 것을 일반폐기라고 합니다.

 

이와 같은 차량 폐차 방법은 기본적으로 자동차 원부상에 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 압류가 한건도 없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차를 반납하기 전 폐차장 담당자와 유선으로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혹시 모를 미납 내역이 남아 있는지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확인 절차가 끝났다면 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을 준비 후 인계 날짜, 시간 그리고 장소만 정확하게 알려주면 차량 상태에 따라서 견인 혹은 탁송으로 자동차를 수거합니다.

 

참고로 당일 말소를 원하는 분들은 행정업무 절차를 생각해서 오후 2시 전까지는 폐차장 내부로 입고될 수 있도록 반납 시간을 당겨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경제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압류 또는 저당을 당장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차령초과 제로(압류폐차)를 신청하면 이렇게 골머리 아픈 부분을 당장 납부하지 않아도 말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 제도는 촉탁 기관에서 상품성을 인정받을 수 없는 승용차 만 11년, 소형 화물차&승합차 만 10년, 특수 자동차 만 12년 이상 연식이 오래된 차종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행정적인 절차도 일반 말소와 다르게 전개되기 때문에 말소증 발급까지는 대략 7~8주가량 시간이 소요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폐차 방법 중 가장 효율성이 뛰어난 노후 경유차 조기 말소 제도가 있습니다.

 

즉, 조기폐차를 신청하면 배출가스 등급, 차종, 연식, 엔진 형식에 따라서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상황에 따라서 추가 지원 3가지를 더 받을 수 있죠.

 

신청 방법은 저희처럼 관허로 등록된 폐차장 담당자에게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만 글자가 선명하게 확인될 수 있도록 사진을 찍어서 메시지로 전송해 주시면 모든 절차를 무`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조기폐차는 여러분들이 거주하는 관할 지자체에서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 예산이 추경된 금액 범위 안에서만 접수할 수 있기에 서류를 먼저 접수하는 분들께 우선권이 돌아가는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출가스 4~5등급 노후경유차를 소유한 차량 운전자 분들은 서둘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